FOOTBALL TALK/위클리 풋볼

[위클리 풋볼] 클럽 월드컵 결승 대진 확정 / 유럽 이적 시장 본격적으로 시작 / 루이스 디아스의 아쉬운 행보 [7월 2주차]

오소리우스 2025. 7. 12. 14:10
728x90

2025년 7월 둘째 주, 한 주동안 축구계에 있었던 이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1. 🏆 클럽 월드컵 결승전 대진 발표! 첼시 vs PSG

개편된 피파 클럽 월드컵도 이제 한 경기만 앞두고 있습니다. 결승전 대진은, 24/25 UEFA 컨퍼런스 리그 우승 클럽인 첼시FC와, 24/25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클럽인 PSG가 맞붙게 됩니다.

첼시 FC는 플라멩구, LA FC, 벤피카, 팔메이라스, 플루미넨시 등 유럽 강팀 및 아메리카 대륙 클럽과 대결을 펼치며 결승에 진출 했습니다. 첼시는 이미 리암 델랍, 주앙 페드루 등 선수 보강을 하며 많은 자금을 사용했는데, 이번 결승에서 승리하여 어마어마한 상금을 획득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파리 생제르망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인터 마이에미, 바이에른 뮌헨, 레알 마드리드 등을 꺾고 올라오며 진정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4강전,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는 무려 4 대 0 대승을 거두며 대회 우승에 아주 근접한 클럽으로 생각 됩니다. 

첼시의 핵심 선수, 콜 파머와 PSG의 핵심, 우스망 뎀벨레 - Sky Sports

두 클럽은 결승전 무대에서 만난 것은 처음이며,

해당 경기는 한국 시간 7월 14일 월요일 새벽 4시에 쿠팡 플레이에서 중계됩니다. 


2. 동아시안컵: 한국, 홍콩 상대로 다득점은 실패, 2 ‑ 0 승리 기록

한국은 7월 11일 용인에서 열린 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홍콩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전북 현대 소속의 강상윤이 전반 27분 깔끔하게 골문을 열며 A매치 데뷔골을 기록 했습니다. 이어 후반 67분 포항 소속의 이호재가 헤더 득점에 성공하며 이호재 역시 A매치 데뷔골을 기록 했습니다.

볼 점유율 78%, 슈팅 20회 중 유효슈팅 6회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나, 2득점만 올린 것은 다소 아쉬운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K League United

7월 12일 오전 기준, 조 1위인 대한민은 7월 15일 화요일 19시 24분, 라이벌 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최종 라운드에서 승리할 경우 우승 가능성도 열려 있는 상황입니다.


3.🔄 여름 이적 시장 본격 가동

7월 1일 이적 시장이 공식 열리자마자, 프리미어리그 주요 구단들이 물밑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첼시는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루, 기튼스 등 영입 하며 공격진 보강에 힘을 쓰고 있고, 맨체스터 시티는 더 브라이너 공백을 채우기 위해 체르키, 레인더스 등을 영입하며 중앙 미드필더를 강화 중입니다 .

토트넘은 신임 감독을 전적으로 서포트 하기 위해, 모하메드 쿠두스(55M 파운드)를 비롯해 텔과 단소까지 영입 확정을 지으며 스쿼드 보강에 나섰고, 특히 쿠두스는 챔피언스리그 진출 의지가 강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remier League

레알 마드리드는 사비 알론소 감독 부임 이후 아놀드, 휘문드 등 수비 보강에 나서고 있으며 클럽 월드컵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그 와중에 호드리구는 입지가 많이 흔들리는 것으로 보이며 이적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약 한달의 시간이 남았는데, 과연 어떤 이적이 이루어질지 궁금합니다. 


4. 🔐 I'm Staying. 니코 윌리엄스, 아틀레틱 빌바오 잔류 확정

바르셀로나 행이 거의 확정이었던 가운데, 니코 윌리암스는 아틀레틱 빌바오와 2035년까지 계약 연장을 확정지었습니다. 해당 계약으로 윌리암스의 바이아웃 금액은 기존에서 +50% 된 금액으로 증가 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CEO는 “윌리엄스가 빌바오에 충실한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며 영입 포기를 인정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깊은 충격과 분노”를 느끼고 있으며, 이적 플랜 B 혹은 플랜 C를 가동해야 하는 상황 입니다. 

BBC

그의 대체자로 바르샤와 뮌헨은 리버풀의 윙어, 루이스 디아즈를 노리고 있으나, 최근 디아즈가 보인 행보에 대해 많은 축구 팬들이 비판을 보내며, 양 팀 또한 영입에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7월 2주차 축구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욱 알찬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